솔라바이블넷(대표 김명근 목사·사진)은 ‘오직 성경으로’ ‘오직 믿음으로’ ‘오직 은혜로’의 신학 전통을 이어받아 교회학교 성경교사 및 전문인 복음사역자 등 국내외 사역자에게 성경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기관이다.
솔라바이블넷은 ‘기독교인은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들로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이란 마태복음 28장 18∼20절에 근거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성경교육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기독교인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힘써 배워 바르게 전할 수 있도록 2015년부터 온라인 성경 주해 강의를 제작·보급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솔라바이블넷이 제작한 것이 ‘솔라바이블성경주해’다. 이 과정에는 보수·개혁 신학을 추구하는 신학교수들이 성경 66권을 ‘구원과 하나님의 나라’란 주제로 강의한 성경주해가 담겨 있다. 총 381강 분량의 동영상이다. 한 강의 당 강의시간은 45분이다.
해당 과정은 PC와 휴대전화로 별다른 비용이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또 주해 강의를 들으며 성경을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강의 화면에 성경을 띄워놓은 것도 특징이다. 올해 말엔 현직 신대원 교수가 강연한 동영상 강의 200강을 추가로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 김명근 대표는 “솔라바이블성경주해는 특히 교회학교 성경교사나 성도 등 성경을 배우고 싶은 이들이 성경을 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며 “성경을 바르게 읽고 전하며 가르치는 교회학교 성경교사가 늘어난다면 다음세대 및 교회학교의 부흥으로 이어질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솔라바이블성경주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 ‘솔라바이블넷’ 또는 ‘solabible’을 검색한 후 다운 받아 설치한 뒤 시청할 수 있다(solabible.net, 070-7567-8040).
[기독교 교육 브랜드 대상-솔라바이블넷] 신학교수들이 성경 66권 동영상 강의
입력 2018-10-30 2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