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은 조현준 회장이 지난 27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섬유 전시회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8’에 참석했다고 1일 밝혔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매년 5% 이상 성장하고 있는 연 300조원 규모의 중국 의류시장 공략을 강화해 글로벌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조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시회에 참석해 부스를 찾은 고객과 만나는 등 마케팅 활동 전반을 챙기며 최신 섬유시장 동향도 점검했다. 그는 중국 의류시장 이너웨어, 스포츠의류, 캐주얼의류 각 부문에서 1, 2위를 달리는 브랜드 마니폼, 안타, 이션 관계자들과 만나 동반성장을 강조했다. 조 회장은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장에서 목소리를 듣는 것”이라며 “글로벌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품질혁신, 맞춤 마케팅활동 등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중국 섬유업체 야타이, 베트남 직물염색업체 흥옌 등 효성의 21개 글로벌 고객사가 동반 참가했다. 효성은 고객초청 만찬행사를 마련하고 전 세계 섬유업계 기업과의 교류에도 나섰다.
조 회장은 올해 2월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를 만나 사업 확대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이후 인도 나렌드라 모디 총리를 만나 스판덱스 공장 건립 계획을 밝혔다. 8월에는 위안자쥔 중국 저장성 성장을 만나 동반성장 방안을 모색한 데 이어 이번 전시회까지 직접 참석하는 등 시장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한 활발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효성, 연 300조원 규모 중국 의류시장 공략 나서
입력 2018-10-01 1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