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테마파크·리조트서 ‘신나는 나들이’

입력 2018-09-22 04:04
롯데월드가 한가위를 맞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도심 속에서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한가위 큰잔치’를 진행한다.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줄넘기 등 우리나라 전통 민속놀이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롯데월드 제공
에버랜드의 투호 체험(위쪽)과 곤지암 리조트의 제기차기. 각 사 제공
하이원 리조트의 활쏘기 체험(위쪽)과 코트야드메리어트타임스퀘어의 힐링 마이 달링 패키지. 각 사 제공
대명리조트의 동춘 서커스 공연. 대명리조트 제공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다. 주말을 붙이면 5일의 휴식기다. 여유롭게 즐기고 쉴 수 있는 시간이 풍부하다. 이럴 때 테마파크나 리조트 가서 즐겨도 좋고, 호텔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도 부족함이 없다.

테마파크·리조트서 즐기자=에버랜드는 사방치기, 뱀사다리 등 어린 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바닥놀이부터 투호, 티니클링 등 세계 각국의 민속놀이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놀 거리를 선보인다. 특히 에버랜드 동물원에서는 올해 태어난 아기사자 가족을 만날 수 있다. 먼저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카니발 광장에서는 돌을 던져 한발 혹은 두발로 숫자를 밟으며 전진하는 ‘사방놀이’,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전진해 마지막 숫자에 먼저 도착하면 승리하는 ‘뱀사다리’ 등 엄마, 아빠가 어린 시절 했던 바닥놀이 4종을 온 가족이 함께 무료로 즐기며 옛 추억에 젖을 수 있다.

롯데월드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도심 속에서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신명나는 이벤트 ‘한가위 큰잔치’를 풍성하게 진행한다. 우선 22∼26일 ‘민속놀이 한마당’ 거리공연으로 명절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파크 전역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줄넘기 등 우리나라 전통 민속놀이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흥 넘치는 한가위 무대 ‘한가위 흥 콘서트’도 마련된다.

24일에는 공연예술가 팝핀현준과 국악인 박애리 부부의 화려한 퍼포먼스 무대가, 25일에는 대세 가수 홍진영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가 기다리고 있다. 22일부터 25일까지는 놀이기구 탑승 대기 시간도 순식간에 삭제시키는 ‘추석의 추억’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주머니 속 여러 송편 중 꿀송편을 뽑으면 미니약과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온 가족이 즐거운 명절 분위기 속에서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22∼26일 국내 최대 규모 25m 메인수조 속에 뜬 보름달을 보며 온 가족이 함께 소원을 빌고, 한복을 입은 다이버의 퍼포먼스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대명리조트는 고객들을 위해 민속놀이체험, 동춘서커스공연, 야외콘서트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리조트 방문 고객에게 추석맞이 송편 증정, 송편비누 만들기 체험, 황금열쇠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워터파크와 식음료장에서는 가격할인과 경품프로모션을 진행해 한가위를 더욱 풍성하게 보낼 수 있다. 홍천 비발디파크는 23일 저녁 그랜드볼룸에서 90년 전통 대한민국 대표 서커스단 ‘동춘 서커스’팀의 추석특집공연을 무료로 진행한다. 동춘서커스단 무대는 서커스묘기, 외발자전거타기, 아크로바틱 등의 묘기로 펼쳐진다. 쏠비치 호텔 앤 리조트 삼척은 23일부터 25일까지 물놀이 시설 아쿠아월드 입장고객을 대상으로 황금열쇠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속초 델피노 리조트 아쿠아월드도 ‘한가위 추억의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화리조트 대천은 23일 1층 코럴베이에서 연 만들기와 가족대항 제기차기, 24일에는 1층 이벤트 광장에서 떡메치기 체험을 진행한다. 22일부터 25일까지 1층 카페모나에서 우리가족 케이크&쿠키 만들기이벤트도 마련했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추석 당일인 24일 오후 4시부터 OX퀴즈, 제기차기, 훌라후프 등 프로그램을 통해 아쿠아 뽀로로 빌리지, 사우나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입장권을 제공한다.

서브원곤지암리조트도 22∼26일 ‘한가위 축제 한마당’을 진행한다 스키장 정상에 올라 온 가족이 함께 소원을 빌어 보고, 리조트 단지 내에서 전통놀이 체험과 추석 특별 공연, 키즈쿠킹클래스 등을 즐기며 명절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계탑 광장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형 윷놀이를 비롯해 널뛰기, 투호 등 다양한 전통놀이가 열린다.

하이원리조트는 22∼25일 ‘추석맞이 하이원 가족 힐링잔치’를 연다. 24일과 25일 오후 7시 하이원 그랜드호텔 5층 컨벤션홀에서는 국내 유명 뮤지션들이 출연하는 ‘하이원 힐링 콘서트’가 열린다. ‘운암정 놀이마당’은 아이들을 위한 전래동화 그림자 인형극이 매일 2회(오후 1시, 3시) 무료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활쏘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윷놀이 등의 전통놀이와 인절미, 흰떡, 절편 등의 떡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여행·미식·휴식…더도 말고 덜도 말고 ‘호캉스’=서울신라호텔은 감미로운 숲속 재즈 콘서트와 와인과 마리아주 안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와이너리’ 패키지를 판다. 수 많은 톱스타들이 혼례를 치른 영빈관에서 와인을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다. 휘영청 보름달을 바라보며 야간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온수로 채워진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홀리데이 와이너리 패키지는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은 서울에서 유럽을 체험할 수 있는 ‘홀리데이 인 유럽’ 패키지를 내놨다. 체크인 후 가장 먼저 ‘키즈 플레이’에 입장하면 전문 피트니스 강사가 ‘키즈 짐 클래스-튼튼 체조’를 비롯해 프랑스 파티시에가 돼 디저트를 만들어 보는 ‘키즈 쿠킹 클래스’ 등을 진행한다. 아웃도어 바&라운지 ‘파크 바’에서는 ‘푸드 마켓’이 열리고 루프톱 공간 ‘르 씨엘 가든’에서는 유럽 4개국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루프톱 와이너리’가 진행된다. 21∼30일 이용할 수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오는 30일까지 이용 가능한 ‘스태리 나이트 패키지’와 ‘해피 투게더 패키지’를 내놨다. 스태리 나이트 패키지는 2인 전용 상품으로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사우나 2인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2박 시 별비치 가든과 칵테일 2잔 이용, 3박 시 스위트 객실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아난티 남해는 ‘리프레싱 썸머 패키지’를 판매한다. 브리즈 조식 뷔페와 4코스 디너를 포함하고 있고 객실은 스튜디오 스위트, 디럭스 스위트, 디럭스 플러스 스위트, 그랜드 빌라 등 아난티 남해 모든 객실 타입 중 골라 이용할 수 있다.

글래드 호텔은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된 ‘한가위 호캉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메종글래드 제주는 디럭스 룸에서 1박, 프리미엄 뷔페 ‘삼다정’의 조식 뷔페와 함께 온수풀로 운영되는 야외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한가위 호캉스 패키지를 내놨다.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라이브 등 서울 4개의 글래드 호텔에서는 편안한 휴식을 위한 객실 1박, 조식 1인과 함께 유과 세트와 캔와인 2개로 구성된 추석 선물 세트가 제공된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