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잇몸약 인사돌 플러스 10여년 걸쳐 개발

입력 2018-09-13 20:53
인사돌 플러스는 잇몸 관리가 필요한 어르신 등에게 적합한 추석 선물이다. 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의 인사돌 플러스는 동국제약이 서울대 치과대학 치주과학연구팀, 충남대 약학대학 생약연구팀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10여년 간에 걸쳐 개발한 잇몸약 복합제다.

인사돌 플러스는 잇몸 겉과 속에 동시에 작용한다. 잇몸병을 유발시키는 치주병인균에 대한 후박추출물의 항균 효과 및 항염 작용과 함께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에 의한 치조골(잇 몸뼈) 형성 촉진 및 치주인대 강화작용을 한다. 인사돌 플러스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 두 가지 생약성분의 복합제로 각각의 성분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비율(1:2)로 배합돼 있다. 인사돌 플러스는 생약복합성분이라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잇몸병 치료 및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다. 예로부터 치아는 오복 중의 하나로 꼽을 만큼 중요하게 여겨져 왔고, 나이가 들수록 그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치아는 잇몸과 치주인대, 치조골(잇몸뼈)이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치아건강의 핵심은 ‘잇몸 건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중년이 되면서 잇몸병 증상이 시작되고, 50대 이상 연령층에서는 10명 중 7명이 잇몸병 증상을 경험한다는 조사결과가 있다. 잇몸건강을 위해서는 올바른 칫솔질과 정기적인 치과 검진이 중요하다. 여기에 더욱 효과적인 관리와 예방을 위해 인사돌 플러스와 같은 생약복합성분의 일반의약품도 도움이 된다.

최근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임플란트를 장기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따라서 정기적인 치과 진료와 함께 인사돌 플러스를 복용하는 것이 임플란트 시술 전·후 잇몸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동국제약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