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임팩타민’ 고함량 비타민B… 연령별 맞춤형 구성

입력 2018-09-12 20:51

비타민B군은 에너지생성, 스트레스·눈 피로 완화 등에 영향을 준다. 우리 몸에 피로가 쌓이면 평소보다 더 많은 비타민B가 소모돼 부족해지기 쉽다. 이로 인해 신진대사율과 체력이 떨어질 수 있다. 비타민B군은 식사만으로는 필요량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다. 때문에 고활성·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를 섭취해 보충하는 것이 좋다.

대웅제약 임팩타민은 비타민B 중 비타민 B₁인 티아민을 벤포티아민으로 구성됐다. 벤포티아민이나 푸르설티아민은 티아민 흡수율을 높인 활성형 비타민이다. 티아민은 소량이어도 꼭 필요한 반면 체내 흡수율이 낮아 부족해지기 쉽다. 대웅제약은 비타민B가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최적화된 효능의 제품을 선보여 연령·증상에 따른 제품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2007년 ‘임팩타민정’을 시작으로 ‘임팩타민 파워’, ‘임팩타민 프리미엄’, ‘임팩타민 실버’, ‘임팩타민 파워A+’, ‘임팩타민 케어’ 등 6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고함량 비타민B 10종에 항산화 성분이 추가돼 피로회복부터 항산화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눈의 피로, 어깨 결림, 구내염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고, 파워A+는 뇌기능 개선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콜린과 이노시톨을 최대 함량으로 추가해 두뇌건강과 체력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이외에도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와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가 복합돼 있다.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 항산화 작용을 하는 구리와 셀레늄 등이 다양하게 함유돼 피로회복부터 눈·뼈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지난 3월 출시된 임팩타민 케어는 필수비타민B 8종이 함유된 고함량 기능성비타민이다. 대사성 질환 예방·관리에 도이 되는 비타민B6·B9·B12가 함유됐다.

송병기 쿠키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