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코스모스… 고양서 가을 꽃 만나세요!

입력 2018-09-04 22:15
지난해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린 ‘2017 고양가을꽃축제’의 화려한 모습. 고양국제꽃박람회 제공

황금빛 ‘2018 고양가을꽃축제’가 오는 22일부터 10월 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외에서 개최된다.

3일 고양시 산하 고양국제꽃박람회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와 풍성한 한가위를 느낄 수 있는 호수를 배경으로 연출된다. ‘한가위 정원’에서는 백조와 돌고래, 토끼 등 국화 조형작을 비롯해 보름달과 풍차, 대형 꽃벽, 소원 트리 등이 조성돼 풍요로운 추석과 행복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1500송이의 초대형 국화 작품과 백일홍, 코스모스, 해바라기 등이 넘실대는 ‘가을 꽃 화단’, 디자인부터 연출까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한 평의 행복 정원’, 미리 만나는 색다른 즐거움 ‘할로윈 테마 정원’, 고양시 대표 화훼들로 조성되는 ‘고양우수화훼정원’ 등 테마별 야외 정원이 펼쳐진다.

실내 전시관에서는 가을 분위기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화훼 공간 장식 ‘가을 소나타’가 연출된다. 미니 공연장이 마련된 가을 멜로디 정원, 허브·핑크뮬리로 단장한 가을 낭만 산책로, 플라워 파티 정원에서는 화려한 꽃 예술의 향연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국내 화예 작가들의 꽃 작품 시연회도 특별 이벤트로 마련된다.

팝페라와 클래식 연주 등 가을 향기가 듬뿍 담긴 공연이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펼쳐지며 주말과 휴일에는 마술과 버블쇼 등 거리 퍼포먼스도 만날 수 있다. 화훼 판매장에서는 국화와 다육, 선인장, 난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꽃축제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031-908-7750∼3).

고양=김연균 기자 yk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