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빛 ‘2018 고양가을꽃축제’가 오는 22일부터 10월 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외에서 개최된다.
3일 고양시 산하 고양국제꽃박람회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와 풍성한 한가위를 느낄 수 있는 호수를 배경으로 연출된다. ‘한가위 정원’에서는 백조와 돌고래, 토끼 등 국화 조형작을 비롯해 보름달과 풍차, 대형 꽃벽, 소원 트리 등이 조성돼 풍요로운 추석과 행복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1500송이의 초대형 국화 작품과 백일홍, 코스모스, 해바라기 등이 넘실대는 ‘가을 꽃 화단’, 디자인부터 연출까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한 평의 행복 정원’, 미리 만나는 색다른 즐거움 ‘할로윈 테마 정원’, 고양시 대표 화훼들로 조성되는 ‘고양우수화훼정원’ 등 테마별 야외 정원이 펼쳐진다.
실내 전시관에서는 가을 분위기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화훼 공간 장식 ‘가을 소나타’가 연출된다. 미니 공연장이 마련된 가을 멜로디 정원, 허브·핑크뮬리로 단장한 가을 낭만 산책로, 플라워 파티 정원에서는 화려한 꽃 예술의 향연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국내 화예 작가들의 꽃 작품 시연회도 특별 이벤트로 마련된다.
팝페라와 클래식 연주 등 가을 향기가 듬뿍 담긴 공연이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펼쳐지며 주말과 휴일에는 마술과 버블쇼 등 거리 퍼포먼스도 만날 수 있다. 화훼 판매장에서는 국화와 다육, 선인장, 난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꽃축제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031-908-7750∼3).
고양=김연균 기자 ykkim@kmib.co.kr
국화·코스모스… 고양서 가을 꽃 만나세요!
입력 2018-09-04 2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