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은 올해 국내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CJ는 2030년 3개 이상의 사업에서 세계 1등이 되는 ‘월드베스트 CJ’를 비전으로 선포한 바 있다.
CJ그룹은 본격적인 글로벌 도약과 미래산업에 대비하기 위해 식품&식품서비스·바이오·물류&신유통·엔터테인먼트&미디어 중심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사업구조 재편을 추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식문화 한류’를 이끌며 세계 만두 시장 1위를 달성하겠다는 목표 하에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글로벌 톱 5’ 물류기업 도약을 목표로 국내 물류기업 중 유일하게 전 세계 물류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M&A, 조인트 벤처 설립 등 다각적인 성장전략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CJ ENM E&M부문은 올해에도 세계 최대 한류 컨벤션 KCON과 아시아 최대 음악 축제 MAMA을 중심으로 한류를 전 세계에 알린다.
CJ그룹, 바이오·물류·식품 등 시너지 극대화
입력 2018-08-30 1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