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수시모집-협성대학교] 이수 계열 관계없이 교차지원 가능

입력 2018-08-29 21:47

협성대학교(총장 박민용)는 다음 달 10일부터 14일까지 수시 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수시를 통해 협성대는 857명을 선발한다.

대학은 다양한 전형 방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우선 학생부교과전형에서 학생부교과우수자, 고른기회, 사회배려전형과 정원 외 특별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을 100% 기준으로 선발한다. 특별전형은 농어촌학생과 특성화고 졸업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실기우수자전형의 경우 기악과는 학생부 교과성적 10%와 실기고사 90%, 디자인계열학과는 학생부 교과성적 20%와 실기고사 80%로 선발한다.

미래역량우수자전형과 담임목회자추천전형은 1단계에서 학생부 교과성적 100%를 반영해 정원의 5배수를 선발한 뒤 학생부 교과성적 60%와 면접고사 40%로 최종 선발한다. 실기고사와 면접고사는 10월 27일 진행된다.

학생부종합전형인 협성창의인재전형의 경우 사회복지학과와 호텔관광·유통경영학과 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두 2단계로 진행되는 전형은 서류평가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한 뒤 100% 면접평가로만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수시모집에서는 수능에 의한 최저 학력 기준은 적용되지 않는다. 고등학교 이수 계열과 관계없이 교차지원도 가능하다. 반영지표는 반영 교과목 석차 등급을 활용하며, 학년별 가중치는 없다.

협성대는 고용노동부의 장기현장실습형일학습병행제(IPP) 사업과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됐다. 또한 교수학습지원센터를 통해 △자기주도학습프로그램 △해외 어학연수 △해외봉사 등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협성대는 이 같은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는 게 강점이다.

협성대 2019학년도 수시원서와 관련한 정보 및 각 전형별 지난해 입시결과와 경쟁률 등은 입학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입학관리본부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