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9월 1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청와대 사랑채 앞 분수대 광장에서 다채로운 야외 공연 프로그램 ‘2018 예술로 산책로 시즌2’를 운영한다. 9월 22일은 제외다. ‘예술로 산책로’는 문화예술을 즐기는 산책길이라는 뜻이다. 이번 행사기간 중 대중가요, 넌버벌 퍼포먼스, 퓨전국악 등 다양한 공연이 선보인다. 마술 퍼포먼스 ‘231쇼(9월 1일)’를 시작으로, K-팝댄스를 접목한 태권도 퍼포먼스 ‘K.U.T.D(9월 15일)’, 화려한 치어리딩 퍼포먼스 ‘KUCA(10월 6일)’ 등 눈과 귀를 사로잡는 퍼포먼스는 물론 아카펠라, 퓨전국악, 클래식 등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도 펼쳐진다. 자세한 일정 및 공연소개는 청와대 사랑채 누리집(www.cwdsarangcha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담숲 단풍축제 주말 사전예약
경기도 광주 화담숲이 9월 3일부터 11월 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화담숲 단풍축제 주말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올해 화담숲 단풍축제는 10월 3일부터 11월 4일까지로, 여유롭고 쾌적한 단풍축제 관람을 위해 축제기간 중 주말과 공휴일에 한해 온라인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해당 기간에는 현장 입장권 구입이 불가하며 시간당 최대 1800명으로 입장객이 제한된다. 사전예약오픈은 9월 3일 오후1시이며, 화담숲 홈페이지(www.hwadamsup.com)에서 방문일자와 시간, 인원을 지정해 예매하고 방문 당일 화담숲과 곤지암리조트에 비치된 무인발권기를 통해 티켓을 수령하면 된다. 평일은 별도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야생화 단지 ‘슬로워 가든’ 조성
하이원리조트가 힐콘도 슬로프에 8000㎡ 규모의 야생화 단지 ‘슬로워 가든(Slower Garden·사진)’을 조성했다. 슬로워 가든은 슬로프와 꽃(Flower)의 합성어로, 백일홍·샐비어·매리골드·맨드라미 등 12만 송이가 열을 맞춰 식재돼 있어 마치 무지개가 땅에 피어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슬로워 가든을 찾아가는 길은 두가지. 첫째는 도보로 이동하는 방법으로 힐콘도에서 밸리콘도 방향으로 약 5분 동안 천천히 걸어 내려오면 된다. 하늘길 카트투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숲해설사와 함께 전동카트를 타고 슬로프에 펼쳐진 야생화 군락지를 감상하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여행 단신] ‘2018 예술로 산책로 시즌2’ 운영
입력 2018-08-30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