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이마트24가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가동해 수요가 높은 민생상품을 대형마트와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마트24는 28일부터 신선식품·가공식품·일상생활용품 16개 품목(신선식품 1개 품목·가공식품 9개 품목·일상생활용품 6개 품목)을 대형마트와 비슷한 수준으로 선보이는 ‘더 프라이스’(사진)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마트24는 “고유가와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와 편의점 가맹점주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실제 올해 초부터 편의점 가공식품 가격은 계속 오르고 있다.
이마트24는 우선 계란, 물, 맥주, 샴푸, 칫솔, 세제, 휴지 등 총 16개 품목을 1차 민생상품으로 선정했다. 계란 30구는 4390원에 판매한다. ‘하루 e리터 2L’(6입) 2700원, 벨기에 맥주 500㎖(6캔) 9900원, 엔네이처 후랑크 260g(2입) 5980원, 엔네이처 그릴비엔나 260g(2입) 598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는 주택가 상권 가맹점 550여점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거친 뒤 가격 경쟁력이 있는 상품을 늘려 연말까지 전 점포로 확대할 계획이다.
손재호 기자 sayho@kmib.co.kr
민생상품, 대형마트 가격으로 판다
입력 2018-08-27 1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