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공식 고객 패널 ‘KB희망서포터즈’ 12기 출범

입력 2018-08-02 18:40

KB손해보험은 2일 공식 고객 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2기 발대식(사진)을 개최했다.

KB희망서포터즈는 심사를 거쳐 선발된 9명의 고객 대표가 소비자 시각에서 서비스를 살펴보고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역지사지’ 모니터링 프로그램이다.

KB손보는 6년간 이 제도를 운영해 왔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500여개에 이른다. 초기에는 상품 개선점이나 보상서비스에 대한 의견 개진 수준이었지만 11기 KB희망서포터즈부터는 고객이 실제 상품개발 회의에 참석해 아이디어를 제시하기도 했다. KB손보의 대표 보험 상품인 ‘KB The드림365건강보험’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구조를 개선한 상품이다.

나성원 기자 naa@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