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가족건강 챙기세요”

입력 2018-07-08 20:20

설사나 냉방병 등 여름철에 주의해야 할 질환 대처는 물론, 무더운 날씨에 휴가지나 야외 나들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부상이나 질병에 대비해 응급 상비약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상처가 생겼을 경우 손을 깨끗이 닦고, 상처 부위를 멸균 생리식염수 또는 수돗물로 세척한 후 상처부위를 완전히 건조시킨다. 이어 상처의 크기나 종류, 삼출액의 정도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사용한다. 대웅제약 이지덤은 높은 삼출물 흡수력이 보다 효과적인 습윤환경을 형성해 흉터 없는 상처 회복을 도와준다. 우수한 밀착력으로 물, 세균,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을 꼼꼼히 차단해 감염 걱정 없이 상처 치유가 가능하다. 무색소, 무방부제 제품으로 첨가제가 들어있지 않아 피부 자극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여름철 휴가지에서 소화불량 증상이 있다면 무리하게 참는 것은 좋지 않다. 휴가지에서는 병원이나 약국을 찾기 어렵기 때문에 사전에 소화제를 챙겨두고 심하게 속이 더부룩하고 답답한 불편 증상이 계속될 때 복용해 빠른 소화를 돕는 것이 좋다. 대웅제약 ‘베아제’와 ‘닥터베아제’는 위와 장의 소화 효소를 고르게 강화한 소화제다. 가스 제거 성분인 시메치콘과 5종의 소화 효소가 배합돼 소화불량의 주 증상인 위장의 불편감과 팽만감을 해결해 진정시켜주는 것이 장점이다.

휴가 중 예기치 않게 찾아오는 두통, 근육통, 생리통 등의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진통제는 꼭 구비해둬야 할 상비약이다. 이지엔6는 비스테로이드성 계열 액상형 진통제로 흡수가 빠르고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제 복용 시 나타날 수 있는 속 쓰림 부작용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소염진통제 중 가장 많이 쓰이는 이부프로펜 성분의 이지엔6 애니, 이부프로펜의 유효 성분만 추출해 효과는 높이고 부작용은 줄인 이지엔6 프로, 긴 반감기로 효과가 오래 지속되고 염증성 통증에 특히 효과가 좋은 이지엔6 스트롱, 이부프로펜과 파마브롬 성분의 이지엔6 이브 등 다섯종으로 구성됐다.

여름 과도한 냉방기기 사용, 큰 일교차 등으로 감기에 걸릴 수 있는데, 이 경우 비타민B와 C가 함유된 감기약 ‘씨콜드’가 감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카페인이 소량 첨가된 주간용과 카페인을 뺀 야간용으로 구분돼 있다.

지사제 ‘스멕타’의 주성분인 디옥타헤드랄스멕타이트는 설사·통증을 유발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 장내 유해물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설해 설사를 멎게 한다. 또한 위장관 점막을 도포해 점액을 강화하여 병원성 미생물이 장에 침투하는 것을 억제하며, 위, 십이지장, 대장 등의 점막 손상에 의한 통증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송병기 쿠키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