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히 12:1)
“Therefore, since we are surrounded by such a great cloud of witnesses, let us throw off everything that hinders and the sin that so easily entangles, and let us run with perseverance the race marked out for us.”(Hebrew 12:1)
‘믿음 장’이라고 불리는 히브리서 11장에는 아브라함을 비롯한 기라성 같은 믿음의 영웅들이 등장합니다. 이어지는 12장 첫 부분에는 ‘구름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이 증인들은 11장에 나오는 영웅들입니다. 이들은 믿음으로 살면 반드시 하나님이 주시는 영광의 면류관을 얻게 된다는 것을 증언합니다. 믿음의 영웅들은 “끝까지 달려가 보니 확실히 하나님이 약속한 면류관이 있어요. 끝까지 달려야 해요”라고 말해줍니다. 믿음으로 사는 것이 힘들어 지칠 때, 이들이 외치는 음성을 들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인호 목사(창원 가음정교회)
오늘의 QT (2018.6.28)
입력 2018-06-28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