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는 유아를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인 ‘키즈곰곰’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재미있는 그림과 질문을 활용해 아이와 그림책으로 대화하는 느낌을 주는 ‘생각놀이’, 아이가 그린 그림 등을 디지털 기기에 저장하고 작품집으로 만들 수 있는 ‘작품놀이’가 대표적이다.
삼성카드는 ‘키즈곰곰’을 비롯해 생애 단계별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CSV경영’(고객과 기업이 소통해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경영)을 펼치고 있다.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하던 활동을 모바일과 온라인으로 한 차원 높였다. 삼성카드는 2014년 3월 20대들이 소통하며 꿈을 키울 수 있는 커뮤니티 ‘영랩’을 시작으로 2016년 1월 출산·육아 커뮤니티 ‘베이비스토리’, 지난해 유아교육 커뮤니티 ‘키즈곰곰’과 반려동물 커뮤니티 ‘아지냥이’를 내놓았다. 올해 1월에는 중장년층 커뮤니티 ‘인생락서’를 오픈했다. 각 커뮤니티 서비스는 누구나 웹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입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소통과 혁신경영-삼성카드] 고객의 생애 단계별로 소통 위해 진력
입력 2018-06-27 1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