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혁신경영-삼성카드] 고객의 생애 단계별로 소통 위해 진력

입력 2018-06-27 19:43
삼성카드의 유아 커뮤니티 서비스 ‘키즈곰곰’은 지난 3월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바일 앱 브랜딩으로 서비스 디자인·UX(User Experience)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당시 출품작 사진. 삼성카드 제공

삼성카드는 유아를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인 ‘키즈곰곰’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재미있는 그림과 질문을 활용해 아이와 그림책으로 대화하는 느낌을 주는 ‘생각놀이’, 아이가 그린 그림 등을 디지털 기기에 저장하고 작품집으로 만들 수 있는 ‘작품놀이’가 대표적이다.

삼성카드는 ‘키즈곰곰’을 비롯해 생애 단계별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CSV경영’(고객과 기업이 소통해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경영)을 펼치고 있다.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하던 활동을 모바일과 온라인으로 한 차원 높였다. 삼성카드는 2014년 3월 20대들이 소통하며 꿈을 키울 수 있는 커뮤니티 ‘영랩’을 시작으로 2016년 1월 출산·육아 커뮤니티 ‘베이비스토리’, 지난해 유아교육 커뮤니티 ‘키즈곰곰’과 반려동물 커뮤니티 ‘아지냥이’를 내놓았다. 올해 1월에는 중장년층 커뮤니티 ‘인생락서’를 오픈했다. 각 커뮤니티 서비스는 누구나 웹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입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