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상상바이오‘판토삼명가’] 녹용·홍삼 함께 달인 건강기능식품

입력 2018-06-25 19:49 수정 2018-06-25 21:25
상상바이오가 녹용과 홍삼을 함께 달여 만든 건강기능식품 판토삼명가. 상상바이오 제공

상상바이오의 ‘판토삼명가’는 녹용과 홍삼을 함께 달인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아 안전성을 더했다.

녹용과 홍삼은 함께 먹을 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한의학에서 혈액을 보충하는 녹용과 체액을 보충하는 홍삼은 궁합이 잘 맞는다. 판토삼명가는 녹용 추출액 14.3%, 홍삼 농축액 11%를 함유하고 있다.

판토삼명가에 들어가는 녹용은 뉴질랜드 빙하 지역에서 자라난 수사슴의 어린 뿔로 만들어진다.

수사슴의 뿔은 매년 3∼4월 돋기 시작해 두어 달 만에 다 자란다. 이 시기에 채취하는 녹용은 양기와 혈액이 가장 충만해 명약으로 꼽힌다. 녹용에 들어 있는 ‘루론딘’ 성분은 신체의 저항력을 높여주고 지능발달과 생체의 활동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판토삼명가는 청정지역에서 생산한 녹용을 넣어 진하게 달여낸다. 또 144시간 저온 추출로 유효 성분을 뽑아 낸 6년근 홍삼에 당귀·천궁·작약·숙지황 등 약재까지 들어가 효과를 높였다.

판토삼명가에는 홍삼의 핵심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30㎎ 함께 함유돼 있다. 홍삼은 다양한 국내외 연구 눈문에서 신체 면역세포 활성화와 항암·항당뇨 효과, 정력 증진과 스트레스 해소를 기대할 수 있다고 언급돼 있다. 판토삼명가는 평소 몸이 무겁고 허약한 사람,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는 사람, 갱년기 증상이 있는 사람이 먹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