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앤한로봇틱스는 천장형 시스템냉난방기 전문 세척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자동스팀 세척로봇을 이용한다. 천장형 시스템냉난방기는 학교, 병원, 기업, 공공기관, 아파트 등에 설치돼 있지만 세척 시기와 방법, 청결 및 신뢰 등의 이유로 세척업체 선택에 어려움이 있다.
송앤한로봇틱스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자동스팀 세척로봇을 활용하는 ‘클라우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클라우스 서비스는 로봇을 활용해 천장형 시스템냉난방기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다. 자동스팀세척로봇은 5단계의 정밀스캔, 세제도포, 고온스팀, 고압세척, 에어건조까지 한 번에 처리해 세척시간을 크게 단축한다.
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세척과정을 실시간 또는 녹화한 후 확인할 수 있다. 최근에는 4Way용에 이어 가정용 세척에 적합한 1Way용 자동스팀 세척로봇 개발도 완료했다. 대형 건물 외에 주택시장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송앤한로봇틱스는 지난 4월 서울 서초구 래미안퍼스티지 일반 가구를 대상으로 클라우스 서비스를 진행했다. 또 부산 해운대 제니스 및 마린시티에서도 자동스팀 세척로봇을 이용한 시연회와 공동구매를 진행하고 있다. 송앤한로봇틱스 관계자는 “미세먼지와 곰팡이, 각종 세균으로 오염되는 필터 및 열교환기 세척으로 실내 공기질 개선이 가능하다”며 “냉방효율 증가로 전기요금절감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히트상품-송앤한로봇틱스 ‘자동스팀 세척로봇’] 천장형 냉난방기 한 번에 세척 가능
입력 2018-06-25 19:48 수정 2018-06-25 2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