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은 창업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여행을 통해 꿈에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사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불꽃로드 캠페인은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한화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가 세 번째 시즌으로 이번엔 창업 및 취업 관련한 여행 프로그램을 6개 분야로 나눠 제공한다. 식음료(F&B) 분야는 일본·베트남을, 패션·디자인 분야는 네덜란드·프랑스를 다녀올 수 있다. 헬스케어(독일), e스포츠(미국), 교육(영국), 콘텐츠(국내) 분야도 맞춤형 여행지가 준비돼 있다.
한화는 모두 10개 팀(국내 2팀, 해외 8팀)을 선발하며 왕복 항공권과 숙박비용, 각 나라 물가를 반영한 여행 경비 등을 지원한다.
해당 분야에서 창업이나 취업을 꿈꾸는 사람은 1∼5명으로 팀을 꾸려 지원할 수 있다. 영상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한 팀원이 있으면 가산점을 받는다. 이 프로그램 참가자가 한화그룹 공채에 지원하면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페이스북의 한화 불꽃로드 페이지에 지원동기 등을 등록하면 된다. 지난해에는 약 6만개 팀 16만명이 지원해 6000대 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권기석 기자 keys@kmib.co.kr
한화, 여행 통해 꿈 실현하는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입력 2018-06-12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