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 8:28)
“And we know that in all things God works for the good of those who love him, who have been called according to his purpose.”(Romans 8:28)
퍼즐을 맞춰본 적이 있습니까. 퍼즐은 완성되기까지는 무슨 그림인지, 각각의 조각이 왜 필요한지 알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모든 조각이 있어야 완성됩니다. 삶에서 경험하는 수많은 일은 우리의 삶이라는 퍼즐을 완성하기 위한 퍼즐 조각과 같습니다. 지금은 그것이 왜 필요하며 내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언젠가 퍼즐이 완성될 때는 그 모든 일이 내 삶에 반드시 필요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이 모든 것을 합력해 선을 이루신다는 것은 바로 이런 의미입니다.
오늘도 하나님은 내 삶의 퍼즐 조각을 맞춰가고 계십니다. 그리고 반드시 아름다운 그림을 완성하실 겁니다. 때로 힘들고 어려워도 하나님이 그것마저 잘 사용하셔서 내 삶의 퍼즐을 완성할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제인호 목사(창원 가음정교회)
오늘의 QT (2018.6.9)
입력 2018-06-09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