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두려워하지 말라 놀라지 말라 군사를 다 거느리고 일어나 아이로 올라가라 보라 내가 아이 왕과 그의 백성과 그의 성읍과 그의 땅을 다 네 손에 넘겨 주었으니.”(수 8:1)
“Then the LORD said to Joshua, ‘Do not be afraid; do not be discouraged. Take the whole army with you, and go up and attack Ai. For I have delivered into your hands the king of Ai, his people, his city and his land.’”(Joshua 8:1)
아이성 전투에서 패한 뒤 여호수아에게 두려움이 생겼습니다. 홍해도 가르고 광야도 지나오고 여리고성도 이겼는데 작은 아이성 앞에 패했습니다. 사람은 큰 어려움만 두려워하는 게 아닙니다. 작은 어려움에도 두려워합니다. 문제는 사람의 마음입니다. 마음은 생각을 따라갑니다. 그래서 잘못된 생각을 고치지 않으면 마음을 바로잡을 수 없게 됩니다. 하나님의 목적은 여호수아를 통로로 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가나안을 주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군사력의 정비가 아니라 마음을 강하고 담대하게 하라고 하십니다. 신자는 이 땅을 향한 복의 통로입니다.
이성수 목사(부산 가덕교회)
오늘의 QT (2018.5.19)
입력 2018-05-19 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