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미디어에 특화된 씨아이 웍스 (CI WORKS)는 교회의 음향·영상 설비에 대한 과도한 비용 투자에 비해 충분한 효과를 누리고 있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까워 설립된 회사다.
은혜로운 예배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자 다양한 음향 관련 정보를 모으고, 브리핑과 제안서로 쌓인 산을 넘고 있지만 교회는 여전히 ‘좋다고 믿고 싶은’ 업자에 대한 불만이 쌓여가고 있다. 교회음향이 안고 있는 문제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려는 기업이 바로 씨아이 웍스다.
교회미디어의 혁신은 관점을 바꾸어 차별화된 대안으로 예산이 절감되는 효과를 기대해야 한다. 전문가가 없는 교회 음향 상황을 감안해 쉽게 제 성능을 발휘하는 시스템과 안정성이 확인된 장비를 채택해 잔고장 발생을 최소화하도록 설계하는 게 관건이다. 그래서 씨아이 웍스는 과설계를 하지 않고 안전한 장비를 사용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최근엔 춘천중앙교회(권오서 목사) 음향을 설치했다.
씨아이 웍스는 ‘음향’이라는 달란트를 받아 하나님께는 감사를, 교회에는 섬김을 실천하려고 노력한다. 이를 위해 한국교회의 기도와 격려를 요청하고 있다.
20여년간을 오직 교회 음향에만 매진한 씨아이 웍스는 이런 경력과 노하우를 한국교회를 위해 계속 사용할 수 있길 기도하고 있다.
[교회건축대상-씨아이 웍스] 음향·영상 등 교회 미디어 관련 명성
입력 2018-05-10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