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최대 연 3.2% 금리 상품 출시… 놀이공원 이용권 제공 이벤트도
KEB하나은행
모바일 정기적금 최대 3.0% 금리… 우리가족 행복사진 공모전도
KB국민은행
‘내 아이 준비된 미래∼’ 이벤트… 신규 고객에게 추첨해 경품 증정
NH농협은행
‘∼ 온가족 多함께 행복愛∼’ 가입 555명에게 백화점·외식상품권
삼성·롯데 등 카드업계도 앞다퉈 판촉
가정의 달을 맞아 은행들의 예·적금 유치전에 불이 붙었다. 5월은 성년의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기념일이 많아 현금이 풀리는 때다. 지폐로 만든 꽃다발이나 ‘돈 케이크’ ‘용돈박스’ 등 다양해진 현금선물이 인기를 얻는 세태도 이를 거든다.
이를 겨냥해 은행들도 우대금리를 얹어주거나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만기가 돼 해지한 예·적금을 다시 가입할 때, 아이나 부모의 현금선물을 관리할 때 꼼꼼하게 따지면 예상치 못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리은행은 금리이벤트와 경품이벤트로 구성된 ‘우리투게더 가족행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위비 SUPER주거래 정기적금Ⅱ(1년제)’를 가입하는 고객은 이벤트 우대금리(1.0% 포인트)를 포함해 최대 연 3.2%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우대금리는 선착순 5만 계좌에 대해 만기 해지 시 일괄 적용된다. 우리은행은 페이스북에서 댓글 이벤트도 열고 놀이공원 무료이용권 등을 나눠주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첫 거래’ 고객에게 금리 혜택을 주는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로 정기적금에 신규로 가입한 고객에게 최대 연 3.0%의 금리를 제공한다. 다만 5만∼20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가입해야 하고, 본인 명의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에서 자동이체를 필수로 등록해야 한다. 오는 31일까지 판매하는데 1만 계좌가 소진되면 조기에 이벤트를 끝낼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5월 한 달 동안 ‘우리가족 행복사진 공모전’도 갖는다. 최종 선정된 10명에게 가족사진 액자와 외식상품권을 준다.
어린이 고객을 위한 상품과 이벤트도 풍성하다. KB국민은행은 다음 달 말까지 어린이 펀드와 어린이 보험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내 아이 준비된 미래 만들기’ 이벤트를 열고 있다. 이벤트 기간에 어린이 펀드 4종 또는 ‘KB 내 아이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한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해서 경품을 증정한다. 어린이 펀드는 5만원 정도 소액으로 가입가능하고 운용보수가 싸다. 어린이 경제교육 프로그램이나 해외탐방 행사 등 부가 서비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만 18세 이하를 대상으로 하는 ‘아이 꿈하나 적금’을 내놓았다. 분기에 150만원 한도 안에서 연간 600만원까지 쌓을 수 있는 자유적립식 1년제 정기적금 상품이다. 최대 연 2.6% 금리에 더해 가입자가 희망대학에 입학하면 만기 전 1년간 축하금리로 2.0% 포인트를 얹어준다. 신한은행도 아이행복적금을 판매한다. 1년 만기로 만 5세 이하 영유아가 가입할 수 있다. 각종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2.1%까지 금리를 챙길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31일까지 ‘오∼오∼오∼ 온가족이 多함께 행복愛 빠지다!’라는 이름으로 예·적금, 펀드, 신탁 상품 가운데 1개 이상에 가입한 고객 555명을 추첨해 백화점상품권, 외식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신용카드업계도 다채로운 이벤트로 가정의 달을 맞고 있다. 삼성카드는 음식점, 여행, 문화업종에서 10만원 이상을 사용한 고객 500명을 추첨해 무풍에어컨을 포함한 경품을 나눠준다. 1000명을 뽑아 영화 상영권 티켓도 제공한다. 오는 13일까지 삼성카드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을 현장에서 결제한 고객은 본인 55%, 동반 3인까지 40%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부모님 선물로 적합한 건강식품을 정관장몰에서 3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 할인코드도 받는다.
롯데카드도 쇼핑, 여행, 문화공연 및 나들이 혜택을 한데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카드의 온라인 쇼핑몰 ‘올마이쇼핑몰’에서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31일까지 7% 할인 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빨간 날’이 많은 5월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겨냥한 항공권 할인 행사도 있다. 롯데카드가 만든 여행 온라인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한 뒤에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일본 19개 도시를 여행하는 상품의 경우 최대 7% 할인(아시아나항공), 유럽 6개 도시의 경우 최대 8% 할인(대한항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
☞
☞
☞
☞
☞
홍석호 기자 will@kmib.co.kr
그래픽=이석희 기자
‘현금 풀리는 가정의 달’… 은행들 예·적금 유치 전쟁
입력 2018-05-11 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