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오병이어교회(장동근 목사)는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선교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자신감 충전 콘서트, 나는 음치다!, 혼밥 말고 함밥, 시낭송 콘서트, 함께라면 파티, 도전 클래식, 우리 동네 오목왕 등이 그것이다. 또 정기적으로 상상프리마켓, 별별상상문화학교, 어쿠스틱콘서트, 화요문화놀이터 등을 열어 호응을 얻었다.
이런 노력은 전도의 열매로 이어졌다. 지난해 기독교대한감리회 충청연회에서 부흥 성장하는 모범교회상을 수상했다. 지난 3월 시작한 토요일 별별상상 어린이문화학교에서는 지역 어린이 35명을 전도하기도 했다.
장동근 담임목사는 지난해 문화선교 아바상상을 만들고 목회자를 위한 문화선교 세미나, 포토샵 원데이 스터디, 기독문화페스티벌 등도 진행했다. 이는 오병이어교회가 기획하고 적용해 전도 열매까지 얻은 다양한 문화선교 프로그램을 한국교회에 소개하기 위해서다.
조각가인 장 목사는 2016년, 2017년 2년 연속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에서 특선을 수상했다. 십자가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작품 40여점을 인천숭의교회와 극동방송, 인천효성중앙교회, 서울은평제일교회 등에서 전시했다. 앞으로 전국 교회를 순회하며 전시회를 열 계획이다.
[국민 미션 어워드-오병이어교회 장동근 목사] 조각가 목회자 다양한 문화선교로 부흥
입력 2018-04-26 21:20 수정 2018-04-27 2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