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중국 시장에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엔씨노(국내명 코나)를 공식 출시했다(사진).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소형 SUV 시장의 중요성을 감안해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이 직접 출시 행사에 참석했다.
현대차의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10일(현지시간) 상하이의 월드 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정 부회장,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 담당 고문 등 현대차 관계자와 베이징현대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엔씨노 출시 행사를 가졌다.
정 부회장은 인사말에서 “엔씨노는 현대차가 글로벌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해 개발한 SUV”라며 “중국 젊은 고객들과 희망과 가치를 공유하고 그들이 더욱 즐겁고 활력 넘치는 삶을 누리는 데 늘 함께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 시장에 최적화된 상품을 개발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차량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엔씨노는 ‘SUV의 새로운 발견’을 콘셉트로 기존 코나의 디자인을 계승했다. 기존 SUV 대비 낮고 넓어 보이는 자세를 구현했으며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가 상·하단으로 나뉜 ‘분리형 컴포지트 램프’ 등을 적용했다. 또 중국 전용 디자인으로 레드 투톤 루프, 새 디자인의 포그램프, D컷 스티어링휠(운전대) 등도 장착됐다.
소형 SUV는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차급 중 하나다. 2013년 판매량은 5개 차종에서 21만1000여대였으나 지난해에는 16개 차종 67만6000여대가 팔리며 4년 만에 3배 이상 시장 규모가 커졌다.
임성수 기자 joylss@kmib.co.kr
현대차, 소형 SUV ‘엔씨노’로 中 공략
입력 2018-04-11 1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