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변화 희망찾는 기업-롯데백화점] 정부와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 MOU

입력 2018-01-29 20:38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3월 영등포점에 오픈한 ‘맘스라운지’에서 예비 엄마들이 육아 문제 등을 주제로 초청 인사들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은 2016년 5월 여성가족부와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 업무 협약(MOU)’을 맺고 여성들을 위해 대·내외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선 여성 직원들을 위해 ‘자동육아휴직제’ ‘임산부 단축근로지원’ 등 출산 및 육아 지원 제도를 선제적으로 운영해왔다. 지난해 1월에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남성 의무 육아휴직’도 도입했다. 또한 지난해 7월부터 결혼, 출산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강사 육성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 문학강사로 키우는 경력개발 지원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출산 장려를 돕기 위해 롯데백화점은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맘스 라운지’도 운영하고 있다. ‘예비맘’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마련한 ‘맘스 라운지’는 천연 물푸레나무 무늬목을 사용해 알러지 유발 등을 최소화했다. 또 접착제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친환경 수성페인트를 사용해 냄새, 유해 물질 배출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방문하는 임신부 고객에게 호박즙, 배즙 등 건강 음료와 호두, 아몬드 등의 다과를 제공한다. 태교를 위한 음악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별도의 독립 공간도 라운지 내에 만들어 편안한 쉼터가 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