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창 12:1∼2)
“The LORD had said to Abram, ‘Leave your country, your people and your father’s household and go to the land I will show you. I will make you into a great nation and I will bless you; I will make your name great, and you will be a blessing.”(Genesis 12:1∼2)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그의 이름이 창대하게 될 것이고 복이 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으로부터 복 받는 사람이 된 것은 “떠나라”는 하나님 말씀에 순종했기 때문입니다. 자기의 방식과 방법을 떠나 하나님의 방법을 따를 때 하나님의 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지혜를 얻고자 선악과를 먹은 아담과 하와는 저주받은 삶을 살게 됐지만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혜를 구한 솔로몬은 하나님의 복을 누렸습니다. 하나님 말씀이 삶의 기준이 되게 하십시오.
박대준 목사(여의도제일교회)
오늘의 QT (2018.1.3)
입력 2018-01-03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