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모집 가이드-한성대학교] 80% 이상 ‘상상력인재학부’로 선발

입력 2017-12-27 20:42

한성대학교는 다음 달 6∼9일 인터넷을 통해 2018학년도 대학입학시험전형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현재 기준 모집인원은 404명이며, 최종 인원은 수시등록 마감 후 학교 입학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한성대는 전체 모집인원의 80%이상을 ‘상상력인재학부’로 선발할 예정이다. 단과대학과 학부, 전공 구분 없이 지원해 2학년 때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상상력인재학부 선발 인원은 338명이다.

상상력인재학부는 고등학교 문·이과 계열 구분 없이 수능 성적 100%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상상력인재학부 주간은 ‘가’군에서 120명을 선발하며 상상력인재학부 야간은 ‘다’군에서 218명을 단일 선발한다. 수학능력시험 반영영역별 비율은 국어 30%, 수학 가/나형 30%(가형 10점 가산점), 영어 30%, 탐구(2과목) 10%로 주간과 야간이 동일하다.

조규태 한성대 입학처장은 “많은 수험생들이 정시 입시 성적에 맞춘 학과선택으로 입학 후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하지만 한성대는 전공부적합, 사회수요 미반영에 따른 취업걱정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상상력인재학부’를 신설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성대는 학생들이 스스로 적성에 맞는 교육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4개의 단과대학 내에 45개 세부 트랙(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트랙 별로 별도의 정원을 정하지 않고 무한 경쟁을 통해 각 트랙이 생존토록 했다.

야간 학과를 운영하는 한성대에선 주야간 모두 동일한 전임교수가 강의한다. 한성대의 인재상은 ‘창의성과 다양성을 지니며 열린 사고, 문화적 소양,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사회에 꼭 필요한 핵심인물’이다. 이를 위해 ‘상상력으로 꿈이 이뤄지는 대학, 세상을 이끌어 갈 이노베이터를 배출하는 대학’이라는 교육철학을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