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모집 가이드-아주대학교] 일반·국방IT인재 ‘다’군에서만 선발

입력 2017-12-27 20:39

아주대학교 2018학년도 정시모집은 ‘다’군에서만 선발한다. 크게 일반전형과 국방IT우수인재전형2로 나눠 268명을 선발한다.

정원 내로는 의학과 제외 일반전형과 의학과 일반전형으로 나눠 뽑는데 의학과는 단계별 전형으로 학생을 뽑는다. 1단계 수능 100%로 15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는 수능 80%, 면접 20%를 반영해 최종합격자를 가린다.

면접평가는 지원자의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진행되며 서류진실성, 전공적합성, 인성 및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복수의 면접관이 지원자 1인을 평가하며 1인당 면접시간은 20분 내외로 진행된다.

면접은 면접실을 복수로 운영하는 MMI(Multiple-Mini Interview)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의학과를 제외한 일반전형은 모두 수능 100%로 학생을 선발한다.

정원 외로 선발하는 국방IT우수인재전형2도 단계별 전형으로 학생을 평가한다.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은 수시 미충원시 선발할 계획으로 서류종합평가 70%(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면접 30%를 일괄합산해 선발한다.

이번 정시모집에서 달라진 점은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 조정, 수능 영어 절대평가 도입에 따른 변환점수 적용, 간호학과 인문계열 수능 응시자 선발, 국방IT우수인재전형2 수능 최저학력기준 변경 등이다.

수능점수 반영방법은 국어와 수학은 표준점수, 영어는 자체 변환점수, 탐구는 2과목 백분위 평균점수를 반영한다. 한국사는 감점 방식으로 4등급까지는 감점이 없다. 정시모집에서 간호학과는 인문계열 학생들만 지원할 수 있다. 국방IT우수인재전형2의 경우 수능최저학력기준이 변경됐다.

원서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내년 1월 6일(토)부터 9일(화) 오후 5시까지다. 합격자는 1월 22일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