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2007년 4월 프리미엄급 원두캔커피로 출시한 ‘칸타타’는 지난해 약 18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캔커피 브랜드로 성장했다. 출시 10년이 지난 현재까지 시장점유율 약 40% 중반대를 차지하며 부동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칸타타는 지난 한 해에만 약 2억3000만 캔이 판매됐다. 캔을 옆으로 나열하면 서울에서 부산까지(약 456km) 25번 왕복할 수 있다. 일렬로 쌓아 올리면 에베레스트 산 높이(8848m)의 2651배에 달한다.
칸타타의 인기 비결은 커피전문점 절반 수준의 가격에 아라비카 고급 원두로 만든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데 있다.
‘커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정통 원두커피’라는 콘셉트로 에티오피아 모카시다모, 콜롬비아 슈프리모, 브라질 산토스 등 세계 유명산지의 고급 아라비카종 원두만을 사용했다. 1차 상온추출, 2차 고온추출을 통한 ‘더블드립’ 방식으로 추출해 원두커피의 깊고 그윽한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출시 때부터 업계 최초로 제품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내기 위해 내용물 보호가 뛰어난 NB캔을 사용하고 있다.
현재 칸타타는 더블드립식 커피인 프리미엄 라떼, 아메리카노, 카라멜 마키아토 3종과 저온 추출 방식인 ‘칸타타 콜드브루 블랙’ ‘칸타타 콜드브루 라떼’ 3종 등 총 7종이 나와 있다.
[한반기 히트상품-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출시 10년, 시장점유율 부동의 1위
입력 2017-12-26 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