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광고대상-광고인상 ‘SK이노베이션 임수길 전무’] 광고에 예술을 접목한 ‘아트버타이징’ 개척자

입력 2017-11-22 21:50

SK이노베이션의 2017년도 기업 PR 캠페인 목표는 글로벌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서의 긍정적 인식과 업의 가치를 올리는 것입니다. 특히 젊은 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했습니다.

이를 위해 ‘팩트 체크’ ‘팩트 폭력’ 등 있는 그대로의 실체를 중요시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SK이노베이션의 팩트 자체가 주는 임팩트라는 방향으로 사업영역별 실체를 그대로 전달했습니다. 캠페인에 활용된 팩트-임팩트 카피구조는 다양한 패러디 광고를 양산해 호응을 얻었고, 메시지 전달력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기법적으로는 팬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터키 전통예술 에브루 아티스트 가립 아이, 소리를 시각화하는 사이매틱스 아트의 신진아티스트 그룹 SILO LAB와 협업을 통해 신선하게 표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