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PR 조회수 2배를 기부금으로

입력 2017-11-16 18:47
SK이노베이션이 기업 PR 캠페인 조회수에 따라 기부액을 결정하는 새로운 방식의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9월부터 선보인 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소리나 주파수 파동을 시각적으로 표현) 기법의 기업 PR 캠페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세 번째 편이 페이스북 등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하자 이 같은 아이디어를 냈다. 해당 캠페인은 하루 평균 약 2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이날 기준 약 1470만건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이는 종전 최고 기록이었던 1428만건을 넘어선 것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달 말까지 누적되는 캠페인 조회수의 2배를 사회공헌 기부금으로 책정하기로 했다. 가령 조회수가 2000만건을 달성하면 회사는 4000만원을 기부한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