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고객이 디자인부터 모델명까지 차량 기획에 직접 참여한 ‘쏘나타 커스텀 핏(Custom-Fit)’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28일 서울 강남구 현대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열린 ‘H-옴부즈맨 2기 고객제안 발표회’에서 한정판으로 연말에 출시 예정인 ‘쏘나타 커스텀 핏’을 공개했다.
쏘나타 커스텀 핏은 현대차의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을 통해 개발된 차다. 핵심 사양부터 트림 구성, 모델명까지 모두 H-옴부즈맨이 직접 기획하고 선정했다. 현대차 측은 “자동차 상품기획 현장에 고객이 직접 참석해 차량 핵심 부품과 트림 구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해당 아이디어가 채택돼 실제 판매되는 차가 만들어진 것은 국내에서는 첫 시도”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지난 5월 선발된 H-옴부즈맨과 함께 약 5개월에 걸쳐 쏘나타 스페셜 에디션 개발을 실시했다. H-옴부즈맨은 지난달까지 총 5개의 쏘나타 스페셜 에디션 상품안을 현대차에 제안했고, 현대차는 임직원 투표와 상품개발 부서의 심층 평가를 통해 최종안을 확정했다. ‘쏘나타 커스텀 핏’이라는 모델명도 H-옴부즈맨의 투표를 통해 정해졌다.
쏘나타 커스텀 핏은 운전자의 평상시 주행 환경에 따라 ‘마이 시티 에디션(My City Edition)’과 ‘마이 트립 에디션(My Trip Edition)’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마이 시티 에디션’은 주로 교통량이 많은 도심에서 주행하는 고객을 위한 트림으로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PAS, 후방카메라 포함) 등 주차편의 관련 사양이 기본 적용된다. ‘마이 트립 에디션’은 장거리 운행이 잦은 고객을 위한 트림으로 어드밴스트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스마트 하이빔(HBA) 등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이 기본 탑재된다.
임성수 기자 joylss@kmib.co.kr
고객과 함께 개발한 현대차 쏘나타 나온다
입력 2017-10-3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