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드리더시스템은 ‘섬기다’라는 뜻을 지닌 히브리어 ‘아바드’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하나님을 바르게 섬기게 함으로써 교회와 주의 종을 위하는 ‘용사 양성’ 교육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의 교육 목적은 한마디로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는 것이다. 바로 예수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원장 이경은(사진) 목사는 “우리 부모님이 죽으면 절대 교회 가지 않겠다”고 말하는 한 학생의 말에 충격을 받고 ‘다음세대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하던 끝에 아바드리더시스템을 만들었다.
이어 ‘아바드리더시스템 과거시험 장원선발대회’까지 개최하고 있다. 이 대회는 하나님의 말씀이 바른 생각과 바른 행실을 가지게 해 스스로 변화되는 역사가 일어날 것이라는 확신으로 열게 됐다.
아바드리더시스템 과거시험 장원선발대회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한 거룩한 백성이 되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장원선발대회 참가 학생들은 장원이든, 장원이 아니든 5회 이상 급제 성적을 거두기 위해 열심히 성경을 공부한다. 장원 한번 되었다고 끝나는 교육이 아니라 학생 시절부터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한 거룩한 무리가 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아바드리더시스템 과거시험 장원선발대회는 현재 6회까지 진행됐으며, 모두 1687명이 응시했다. 지금까지 대학·청년부 장원 29명, 중·고등부 장원 29명, 초등부 장원 29명, 장년부 5명을 배출했다. 장원에게는 지역별로 대학·청년부 500만원, 중·고등부 250만원, 초등부 150만원의 장학금과 장년부 200만원의 상금, 어사패, 상장, 배지를 수여한다.
제7회 대회는 2018년 1월 8일(월) 충북 청주시 서원구 청원진주초대교회에서 개최된다(1644-8291, leader.eduabad.com).
[기독교육 브랜드-아바드리더시스템교육원] 말씀으로 바른 생각·행실 갖춘 인재 양성
입력 2017-10-26 1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