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 20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3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이동통신 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 지난 7월 한국표준협회 선정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18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임직원이 모여 현장에서 고객의 의견을 주제로 토론하는 ‘고객중심경영회의’를 1997년부터 매달 시행하고 있다. 상품·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 과정에서 고객의 서비스 이용 경험을 바탕으로 품질을 개선하는 ‘고객경험관리(CEM)’ 시스템은 2009년부터 도입했다.
이밖에 고품질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서·산간 지역까지 품질을 측정하고 개선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고, 지역축제 및 행사장 내 T 무료 충전소 운영 등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유성열 기자 nukuva@kmib.co.kr
SKT, 고객만족도 20년 연속 업계 1위
입력 2017-10-12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