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으로 영성 여행-성경에 있는 과학적 사실들] 성경의 기록 과학적·역사적 사실로 입증

입력 2017-09-29 21:11

이 책은 ‘과학적, 합리적, 역사적 사실들로 성경을 입증한다’는 부제를 달고 있다. 실제로 성경에 기록된 수많은 기적, 증거에 대한 의문을 해소시켜 주기 위한 책이다.

책은 과학적, 역사적 검증에 대한 기본 지식과 정보를 통해 비신자가 가질 수 있는 성경에 대한 다양한 편견을 완화시켜 준다. 과학의 시대에 사는 현대인에게 성경은 신뢰할 만한 기록이며, 창조라는 개념이 신화가 아닌 역사적 사실이었음을 분명하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인간을 창조한 하나님에게 마음을 향하도록 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21세기 학교 현장에선 진화론은 과학이며, 진화론을 믿는 것은 지성인이고 창조론을 믿는 것은 무지의 소치라는 가르침이 일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성경이 의학, 생물학, 고고학, 천문학 등 여러 분야의 과학과 어떻게 연결되고 이를 설명하는지 살펴본다. 성경과 박테리아, 성경과 면역체계, 성경과 별, 성경과 외계 등 세부 항목별로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특히 과학과 창세기, 진화론과 성경 등을 통해 창조에 대한 과학적 판단을 짚어보고 성경의 말씀을 돌아보게 한다.

뿐만 아니라 아이작 뉴턴, 나폴레옹, 시어도어 루스벨트, 윈스턴 처칠, 찰스 디킨스 등 역사적 인물들이 어떻게 성경을 읽고 믿었는지 소개하는 대목도 흥미롭다.

저자 레이 컴포트는 ‘리빙워터스선교회’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다. 연예인으로 활동하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뒤 복음을 전하는 전도자가 됐다.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수많은 동영상으로 세계적인 조명을 받고 있다. 80여권의 책을 쓴 역량 있는 작가이며, 이 책은 100만권 넘게 팔린 초대형 베스트셀러다. 무디신학교와 대학생선교회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