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리브똑똑’ 오픈… 메신저 창에서 금융거래

입력 2017-09-28 20:58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차세대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리브똑똑(Liiv Talk Talk)’을 정식 오픈했다. 고객이 지점 창구에서 은행원과 대화하듯이 메신저 창을 이용해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 ‘@’ ‘\’ 버튼을 이용하면 언제든지 계좌조회, 리브머니 보내기, 카드, 퇴직연금 등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채팅을 하다 ‘\20000’을 입력하면 대화 상대방에게 2만원을 보낼 수 있다. ‘#카드’를 입력하면 카드 사용내역, 결제예정 금액 등이 조회된다.

또 ‘리브똑똑’은 은행권 최초로 화자인증(목소리 인증)을 도입했다. 간편 비밀번호 대신 “열려라 똑똑”이라고 말하면 목소리 정보로 본인 정보를 확인해 준다. “김국민에게 3만원 보내줘”라고 말하고, “열려라 똑똑”을 외치면 거래가 끝난다.

간편송금을 할 때 보이스피싱 및 착오송금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보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신인이 30분 이후에 송금을 받는 기능으로, 송금 후 30분 전에 언제든지 거래를 취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