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한가위 연휴 이동점포 이용하세요”

입력 2017-09-27 19:06

10일이나 되는 ‘황금연휴’ 기간 은행도 대부분의 점포에서 고객 상대 영업을 중단한다. 은행들은 연휴기간 고객의 이용에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한 각종 팁(TIP)을 공개했다.

신한은행은 추석 연휴 기간 은행업무 사용 팁을 소개하는 카드뉴스 ‘추석 종합 서비스 세트’(사진)를 제작해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게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카드뉴스는 추석 연휴에만 운영하는 임시 점포에 대한 정보와 카드 재발급 등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유어스마트라운지’ 이용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그 밖에도 해외송금이나 공인인증서 없는 이체, 환전 등에 대한 팁도 담았다.

우리은행은 다음 달 2∼3일 여주휴게소(영동고속도로·강릉 방향)와 송산포도휴게소(평택시흥고속도로) 두 곳에서 이동점포 ‘위버스(WeBus)’를 운영한다. 신권 교환,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입출금, 이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29∼30일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기흥휴게소와 KTX 광명역 1번 출구에서 이동 점포를 운영한다. KEB하나은행 이동점포는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만남의 광장에서 다음 달 1∼2일 이용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인천국제공항 점포는 36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일하게 영업한다.

홍석호 기자 will@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