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여신금융협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저축은행중앙회는 30일 각 영업점에 고객응대 직원 보호를 위한 포스터(사진)를 게시하기로 결정했다. 영업점 창구나 콜센터 전화에서 고객을 만나는 직원들이 누군가의 가족이란 점을 강조하는 방식이다. 고객이란 지위를 이용해 폭언이나 성희롱하는 사람들로부터 직원을 지키기 위한 고육책이다.
6개 금융업권 협회의 포스터에는 ‘지금 응대하고 있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라고 쓰여 있다. 우성규 기자 mainport@kmib.co.kr
고객응대 직원보호 위한 포스터 은행연합회 등 영업점에 부착
입력 2017-08-30 1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