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이 계속된 14일 오후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신복길 ‘건강힐링 찜질카페(The 찜질카페).’ 20여명의 목회자와 성도들이 찜질을 하고 있었다. 하나같이 얼굴에 평안함이 가득했다.
“24시간 찬송이 흐르는 이 카페는 각종 유해 환경에 노출된 현대인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활력을 얻어가는 곳입니다. 대체의학과 자연치유를 통한 진정한 쉼을 선사해 드리겠습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자연 속에서 힐링을 얻고 대체의학을 활용하면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고 면역력을 키우게 되어 웬만한 질병은 치유될 수 있습니다.”
박천림(경기도 양평 양문전원교회) 장로가 카페 설립 이유를 설명하자, 손님들이 연방 고개를 끄덕였다. 수시로 이곳을 찾는다는 김희정(49) 집사는 “공기 좋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자연치유 능력을 키우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배워가는 곳”이라며 “디톡스(해독)가 필요한 분들이 독소를 배출하고 건강해지길 추천한다”고 했다.
박 장로가 이 카페를 운영하는 것은 특별한 이유가 있다. 여러 개의 마사지 및 피부관리 숍을 10년 넘게 운영해 온 그는 대체의학이 아들의 불치병을 고치자 사명감을 갖게 됐다고 한다.
“지금은 중학생인 제 둘째 아들이 임신 7개월 만에 태어나 숱한 병치레와 신장·폐 수술을 했어요. 하지만 잘 낫지 않았지요. 그래서 선택한 것이 대체의학입니다. 신기하게도 아들의 병이 고쳐지는 것을 목격했던 겁니다.”
박 장로는 이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의료기기 제조 공장을 시작했고, 2015년 5월 건강힐링 찜질카페를 열었다. 카페의 장점은 블랙다이아몬드를 활용한 온열치료와 저온 찜질방이다. 블랙다이아몬드는 빛과 열을 효과적으로 모아주고, 전기 성질을 변화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에너지를 인체에 깊이 전달하는 자연 광응 특징을 갖고 있다. 따라서 온열요법만으로 몸속 찌꺼기를 배출, 해독해준다.
또 온열돔치료기는 아픈 부위에 원적외선 파장을 집중적으로 쏘아주어 독소 배출에 아주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미 효과가 대외적으로 입증된 원적외선 치료는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과 세포조직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황토·편백·피톤치드도 항균, 스트레스 감소, 진정, 피부질환·알레르기 개선, 면역 등의 효능을 갖고 있어 질병을 예방합니다.”
건강힐링캠프는 자연 그대로를 체험하는 편안한 공간에서, 100% 국내산 유기농 식품을 활용한 건강식도 제공한다. 한두 번 체험만으로 피부가 탄력을 되찾고 불편했던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박 장로는 생체에너지파동요법을 이용한 전류기 치료 전문자격증을 갖고 내방객을 관리하고 있다. 이 요법은 고객의 전신 즉 얼굴에서 시작해 복부 및 경혈자리 등에 전류를 통해 통증을 완화하고 기혈순환에 도움을 주는 것이 장점이다.
“먼저 땀을 흘려 독소를 빼내고 이어 경락을 통해 체형을 교정받게 됩니다. 이어 생체전류치유요법을 통해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도와드립니다. 효과를 보신 분이 많아 입소문을 내주시니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최근엔 눈가 주름을 개선해 주고 기미와 잡티를 완화해주며 물광 피부를 만들어 주는 피부 토털 솔루션 ‘스킨 임플란트’도 도입돼 인기다.
반응을 본 뒤 건강힐링센터 분점을 열고 노인전문요양원을 열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모시고 싶다는 박 장로는 “치료와 함께 마음껏 하나님을 전하는 전도의 접촉점을 만들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건강힐링 찜질카페는 입장료 1만원만 내면 시설 내 모든 건강기기를 이용할 수 있다.
양평=글·사진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
‘건강 힐링 찜질 카페’ 운영하는 박천림 장로 “찬송 흐르는 카페서 힐링하세요”
입력 2017-08-17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