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이 컨테이너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선박 운항 정시성 부문에서 세계 4위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덴마크 해운 분석기관 ‘시인텔(SeaIntel)’이 선박 운항 정시성을 분석한 결과 지난 6월 말 기준 현대상선의 선박 운항 정시성은 83.6%로 전월 75%보다 8.6%포인트 상승했다. 정시성은 선박 운항이 얼마나 스케줄대로 이뤄지는지 보여주는 지표다.
현대상선의 6월 선박 운항 정시성은 조사 대상 상위 18개 글로벌 선사의 평균 운항 정시성 78%보다 6%포인트 가량 높다. 순위는 전월 12위에서 4위로 뛰었다. 현대상선 측은 “글로벌 해운동맹 ‘2M(머스크·MSC)+H(현대상선)’ 서비스 체제를 구축하면서 정시성이 개선됐다”며 “7월 정시성은 더욱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창욱 기자 kcw@kmib.co.kr
현대상선 컨테이너 서비스 품질 세계 4위
입력 2017-08-06 1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