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협회는 1일부터 ‘소비자 포털’ 사이트를 열고 보험정보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의 ‘민원상담·보험정보실’을 확대 개편했다. 반복해서 발생하는 상담 유형을 주기적으로 분석해 자주 하는 질문과 답변(FAQ) 코너를 만들었다. 핵심 공시 항목을 각종 차트와 이미지 자료로 보여주는 ‘소비자 정보 통합공시’를 신설했다. 항목은 민원 발생 건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 평가, 불완전판매 비율, 보험금 지급 지연 등 소비자 보호 관련 9개다. 보험사별 공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별도 화면도 구성했다. 또 손해보험의 원리, 역사, 기본 이론을 애니메이션을 통해 배우는 학습 콘텐츠인 ‘손해보험학습센터 윙크(WINK)’를 개설했다.
[경제브리핑] 손보협회, 8월 1일부터 ‘소비자 포털’서 보험정보·교육 서비스
입력 2017-07-31 1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