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각광

입력 2017-08-01 05:00

최근 장내 세균이 장 건강과 면역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알려지며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 증진 작용을 하는 유산균이다. 전문가들은 균주와 제형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복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

종근당의 프로바이오틱스는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 ‘프리락토베베’, ‘프리락토’, ‘프리락토키즈’ 등 4종 시리즈로 구성돼 있다(사진). 소비자가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균주와 제형을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과 프리락토베베는 장내에 다양한 유산균이 보급되도록 19종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이다.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종근당은 이들 제품에 비타민D도 복합 처방해 뼈 형성과 골밀도 유지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밖에도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은 장용성 캡슐 제형을 선택, 유산균이 산 채로 안전하게 장까지 도달할 수 있게 했다. 프리락토베베 제형 역시 아이들이 맛있게 씹어 먹을 수 있는 츄어블정 타입으로 만들었다.

분말 형태도 있다. 바로 성인용 프리락토와 어린이용 프리락토키즈 제품이다.

프리락토는 면역과 항균물질 형성, 장내 세균총 정상화, 유해균 생성 억제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락토바실러스균을 특별히 강화한 유산균 제품이다.

프리락토키즈는 생후 3개월부터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제품으로 질병 예방과 면역체계 형성을 위해 모유에 함유된 비피더스균 4종을 강화했다.

이기수 의학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