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4년 연속 대형마트 서비스품질 1위

입력 2017-07-19 19:17
홈플러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조사에서 4년 연속 대형마트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홈플러스는 평점 91점을 받았다.

창립 20주년인 올해를 ‘고집경영’의 원년으로 삼은 홈플러스는 품질과 가성비를 갖춘 ‘상품’과 단순 쇼핑공간을 넘어 문화체험 플랫폼으로 변신하는 ‘매장’을 선보이는 한편 고객 중심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향상에 주력한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상현 홈플러스 사장은 “이번 수상은 홈플러스가 고객에 집중하는 고객 중심 서비스를 통해 4년 연속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데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