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인테리어 TV ‘허그’ 출시

입력 2017-06-27 05:05

동부대우전자는 인테리어 TV ‘허그(hug·사진)’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32인치 LED TV로 좌우 라운드형 프레임에 TV 테두리뿐 아니라 뒷면까지 크림 화이트 컬러를 적용했다.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품 하단부에 2채널 20W ‘엑사운드(Xound)’ 스피커를 탑재해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음원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스피커 부분은 패브릭 소재를 적용했다.

‘허그’는 실내 공간에 따라 벽걸이형이나 스탠드형으로 설치할 수 있다. 스탠드형은 4개의 받침대로 어떤 곳에서나 설치가 간편하다. 사용자의 디자인 취향이나 설치 공간의 상황에 맞춰 선택적으로 연출할 수 있어 인테리어 효과와 사용성을 높였다. 일반적으로 디자인을 강화한 TV는 가격대가 높아 사용자 폭이 제한적이었다. ‘허그’는 55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지를 넓혔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손쉽게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홈 스타일링이 주목을 받으면서 인테리어 TV 시장이 틈새시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동부대우전자는 감각적 디자인과 실용성을 앞세운 인테리어 TV ‘허그’를 앞세워 인테리어 TV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심희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