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성장을 위한 기업경영-아모레퍼시픽] 지난해 240억… 사회공헌활동 아낌없는 후원

입력 2017-05-30 20:02
아모레퍼시픽그룹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에 참가한 방문판매원들이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인류 공헌에 대한 염원을 담은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지난해 사회공헌활동에 240억원을 집행했으며 매년 그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A MORE Beautiful World’라는 비전 아래 모든 여성들이 저마다 꿈꾸는 삶을 누리며 더 아름다운 세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여성’ ‘자연생태’ ‘문화’ 등 3대 핵심 활동 영역을 중심으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08년부터 시작된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은 암 치료 과정에서 피부 변화와 탈모 등 급작스러운 외모 변화로 고통받는 여성 암 환자들에게 메이크업 및 피부 관리, 헤어 연출법 등을 전수하는 캠페인이다. 또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고 아름다운재단이 운영하는 ‘희망가게’는 한부모 여성의 자립을 위한 창업 대출을 지원해주는 ‘마이크로 크레디트’ 사업이다. 2004년 1호점 개점 이후 현재까지 303개점(2월 기준)이 문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