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성장을 위한 기업경영-IBK기업은행] 유망 중소벤처-크라우드펀딩 중개기업 연계

입력 2017-05-30 20:10
IBK기업은행은 지난해 초 ‘기업투자정보마당’을 열고 유망 중소벤처기업과 크라우드펀딩 중개기업을 연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IBK희망펀딩대출을 비롯한 단계별 금융·비금융 지원프로그램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초 문을 연 ‘기업투자정보마당(www.ciip.or.kr)’은 유망 중소벤처기업과 크라우드펀딩 중개기업을 연계하고, IBK희망펀딩대출을 비롯한 단계별 금융·비금융 지원프로그램 제공한다.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누구나 기업투자정보마당에 회원가입을 하고 투자정보(IR)를 공개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에서 별도로 추천기업의 정보도 올린다. 기업투자정보마당에는 1만8010건의 기업정보가 올라와 있다. 이 가운데 133개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으로 18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다.

IBK기업은행은 유망기업 발굴·투자·회수 생태계를 조성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이 국내투자를 넘어 외국직접투자 유치로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글로벌 기업투자정보마당(global.ciip.or.kr)’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