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성장을 위한 기업경영-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경쟁력 강화에 도움… 동반성장 이끌어

입력 2017-05-30 18:05
현대·기아자동차가 지난해 10월 13∼15일 경기도 화성 남양연구소에서 진행한 ‘2016 R&D 협력사 테크 페스티벌’에서 관람객들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은 협력사의 품질 및 기술 경쟁력 강화, 자금 및 인재채용 지원, 동반성장 문화 조성 등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그룹은 글로벌 경쟁력 육성, 지속성장 기반 강화, 동반성장 시스템 구축을 동반성장 3대 추진 전략으로 삼았다.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해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놓인 협력사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협력사 인재 확보를 위한 협력사 채용박람회, 협력사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한 문화나눔 및 자녀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R&D(연구개발) 협력사 테크 페스티벌’을 열어 협력사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알리고 협력사들이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최신 기술 트렌드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협력사 현장 방문 활동을 강화해 해당 업체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는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2380개 협력사와 공정거래협약을 체결했다. 공정거래협약은 대기업이 공정거래 및 각종 지원에 관한 세부사항을 협력사에 제시하고 이행하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