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인도 프리미엄 TV 시장에 QLED TV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2일(현지시간) 인도 델리 메리어트 호텔에서 QLED TV 론칭 이벤트를 열고 2017년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난해보다 두 달 일찍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QLED TV와 ‘더 프레임’ 등을 선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미디어 관계자 500여명은 체험 부스와 테크 세미나를 찾아 제품을 체험했다.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업계 최초로 TV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인도 프리미엄 TV 시장을 공략한다.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은 지역을 위한 특화 기능인 ‘조이 커넥트’도 소개했다. 인터넷 없이 TV와 모바일을 연결해 저장된 영상이나 사진을 TV로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인도 평판TV 시장에서 30% 넘는 점유율(금액 기준)로 1위를 지키고 있다. 대형 TV와 UHD TV 등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50% 넘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브랜드 신뢰도 1위에 선정되며 가장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심희정 기자
삼성전자, 인도 프리미엄 TV 시장 진출
입력 2017-05-03 1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