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비전연구소(대표 김종석 목사)는 각 교회가 건강할 수 있도록 교회 안팎의 사역을 지원해주는 교회 전문 사역기관이다. 구 교회돌봄연구소에서 시작해 올해가 7년차다. 이를 계기로 이름을 교회비전연구소로 바꿨다.
교회비전연구소는 각종 콘퍼런스를 통해 개 교회의 목회와 사역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연인원 수만명의 목회자와 성도들이 콘퍼런스에서 도전 받고 열매를 맺고 있다. 현재 구역부흥전략, 새 가족 정착, 전도+양육, 중보기도, 싱가포르 교회 탐방 등의 콘퍼런스가 진행 중이다.
교회비전연구소의 또 다른 중요 사역은 ‘김종석 목사의 코칭&컨설팅’이다. 개 교회를 진단, 분석해 담임목사를 중심으로 교회가 하나 되게 하고 교회의 존재 이유인 선교에 집중하도록 돕는다. 이론에만 근거해 체크 리스트를 만들어 교회의 건강을 형식적으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목회자와 성도간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그동안 목회 가운데 놓쳤던 부분을 찾아내 보완해 주는 코칭&컨설팅이다. 현재 국내 교회와 해외 한인교회 등 300여 교회에서 진행하고 있다. 김종석 목사는 “교회비전연구소는 혼란한 이 시대 속에서 영혼을 구원하고 제자를 삼는(마 28:19∼20) 핵심적이고 구체적인 사역을 한국교회에 소개하고 있다”며 “연구소를 통해 한국교회가 더 건강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02-2636-0191·ch-vision.net).
[국민 미션 어워드-교회비전연구소] 각종 콘퍼런스 통해 개교회 목회 큰 도움
입력 2017-04-26 1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