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미션 어워드-월간교회건축 ‘월간교회건축’] 전시·세미나 등으로 교회건축 문화 주도

입력 2017-04-26 20:48

국내 유일의 교회건축 전문 매거진으로 자리 잡은 ‘월간교회건축’은 지난 12년간 올바른 교회건축 문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교회들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최혁재 월간교회건축 대표는 2004년부터 매년 교회건축문화대상을 제정해 시상한다. 2006년 월간교회건축 매거진 발행을 시작으로, 2008년 교회건축산업전 전시를 처음 개최해 교회건축 문화와 콘텐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매년 전국에서 30회 이상 세미나를 주관하고 있으며, 미국 및 국내교회 탐방을 안내하면서 건축을 준비하는 교회에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월간교회건축에서 준비하는 교회건축세미나는 전문성을 갖춘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강사들이 강의에 나서 참석한 교회 리더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월간교회건축’은 교회건축 현장에서 얻은 정보와 노하우는 건축 관련 아이디어를 제공해 건축 완성도를 높이고 교회건축의 문화발전에 기여했다는 전문가의 평가를 받고 있다. 콘텐츠는 최 대표가 지난 15년간 700여 교회의 건축을 탐방해오면서 축적한 자료와 현장 노하우다. 그는 교회건축 프로세스를 40가지 절차로 나누어 기획부터 모든 과정에 행정절차를 사전에 알고 준비해 교회가 한마음으로 교회건축을 진행하도록 컨설팅 하고 있다. 또 교회건축 실패사례, 재건축·재개발 교회에 필요한 절차와 협상 방법 등에 관한 정보도 교회에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