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난 극복 위한 60일 기도 운동] 위기가 기회 되게 하소서

입력 2017-04-03 00:00

천지의 주관자이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의 대한민국을 볼 때 우리의 마음이 너무나 아픕니다. 안보는 위태롭고 사회는 혼란스러우며 참다운 지도자는 찾기 힘듭니다. 이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대한민국이 축복받는 나라가 되게 하소서.

만군의 여호와 되시는 하나님, 지금 북한정권은 핵으로 한반도와 세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1945년 일본에 떨어진 핵무기의 위력을 역사를 통해 잘 알고 있습니다. 만일 이 같은 핵무기가 한반도에 떨어진다면 우리 모두는 파멸에 이를 수밖에 없습니다.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지금 우리 앞에 놓여 있는 핵무기의 위협을 제거해 주시옵소서.

질서의 근원이 되는 창조주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한 남자와 한 여자를 만들어 가정을 이루게 허락하셨습니다. 그런데 지금 이런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위태롭게 하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성적 지향이라는 이름으로 동성애를 정당화하고 동성 간의 결혼을 합법화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하나님, 우리 사회가 이런 잘못에 빠지지 않도록 지켜 주시옵소서.

고아와 과부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우리나라는 과거에 비해 많은 성장을 했지만 아직도 어두운 그늘이 많이 있습니다. 젊은이들은 일하고 싶어도 일자리가 없습니다. 같은 노동을 하고도 제대로 대우받지 못하는 비정규직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진 자들은 더욱 많이 갖게 되고, 없는 자들은 더욱 가난해지는 양극화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버지 하나님, 우리 대한민국이 누구에게나 희망을 줄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역사를 주관하시는 아버지 하나님, 다가오는 5월 9일에는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대통령을 선출합니다. 우리는 누가 이 나라를 올바로 이끌 지도자인지 잘 알지 못합니다. 저희의 눈을 밝혀 주시어 바른 지도자를 선출하게 하시고, 그래서 대한민국이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대한민국을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박명수 교수(서울신대)